게시판 상세 페이지
제목 06/12 주요 뉴스 (LG, 스마트폰용 OLED 내달 본격 생산 外)
등록일자 2017-06-13 조회수 1094

 

06/12  주요뉴스입니다.

상세기사는 아래 제목을 클릭해 주세요

 


LG, 스마트폰용 OLED 내달 본격 생산 (170611 매일경제)

LG디스플레이가 경기도 파주에 짓고 있는 신공장인 'P10'에서 스마트폰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2019년부터 양산할 계획이다. 이 공장은 당초 TV용 대형 OLED 디스플레이 패널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었지만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중소형 OLED 분야로 투자 우선순위가 변경됐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지난주 LG그룹 중장기전략회의에서 파주 P10 공장에 중소형 OLED를 생산하도록 하는 투자안을 구본준 ()LG 부회장에게 보고했다. 투자는 6세대(1500×1850) 3만장(6인치 스마트폰 연간 5000~6000만대)을 생산하는 규모로 투자비만 약 4조원에 달한다.

 


한상범 LGD부회장, 9'파주 P10' 생산품목 그룹에 보고 (170608 서울경제)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이 9일 구본준 LG그룹 부회장 에게 파주 P10에서 양산할 디스플레이 품목을 보고한다. 오는 2018년 준공하는 세계 최대의 패널 공장 파주 P10에서 어떤 품목이 집중적으로 양산될 것인지 전 세계 디스플레이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LG디스플레이(034220)는 파주 P10에 중소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대형 패널 생산라인을 병행 도입하는 방안을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재계에 따르면 LG그룹 전략보고회가 이날부터 시작된 가운데 LG 안팎의 최대 관심사인 LG디스플레이 파주 P10 양산 품목이 9일 구 부회장에게 보고된다. LG디스플레이는 파주 P10에 중소형과 대형 OLED 중심의 생산라인을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해왔다. LG디스플레이의 OLED 생산량이 확대되면 LG전자(066570) 스마트폰이나 가전, 전장 부품 전략에도 연쇄적인 영향을 주는 만큼 LG그룹 차원에서 매우 첨예한 이슈다.

 


LG전자, 인공지능 연구조직·인력 대폭 확대 (170612 한국경제)

LG전자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관련 연구개발 인력을 확대하고 조직을 세분화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LG전자는 61일자로 CTO(Chief Technology Officer)부문에 인공지능연구소로봇 선행연구소를 신설했다. 그 동안 음성인식, 영상인식, 센서인식 등을 연구해 온 인텔리전스연구소를 인공지능을 전담하는 인공지능연구소와 로봇을 전담하는 로봇 선행연구소로 분리해 확대 개편했다. 인공지능연구소는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정보, 날씨와 같은 다양한 데이터를 음성·영상·센서로 인식/추론/학습하는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구축하게 된다. 스마트가전, 모바일, TV, 자동차부품, 로봇 등 회사의 전사업에 적용할 계획이다.

 


"흡입력·배터리 성능"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RT' 출시 (170612 매일경제)

LG전자가 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갖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CordZero)' 신제품을 공개했다. LG전자는 12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갖고 'LG 코드제로 ART 시리즈'를 선보였다. ART 시리즈는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으로 구성된다. ART 시리즈는 한국을 시장으로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을 우선 출시하고 코드제로 R9과 코드제로 T9의 판매는 하반기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이 제품들은 무상 보증 10년의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갖췄다

 


미 컨슈머리포트, 세탁기·의류건조기 궁합 "LG전자 추천" (170608 전자신문)

LG전자 세탁기와 의류건조기 '궁합'이 미국 소비자층에서 호평받고 있다. 소비자 신뢰도를 바탕으로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주요 세탁기와 의류건조기에 LG전자 제품이 올랐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전문지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조사한 소비자 신뢰도 평가를 토대로 LG전자 세탁기와 의류건조기 주요 제품 조합을 추천했다. 컨슈머리포트는 드럼형 세탁기(프런트로더), 세탁물을 위에서 투입하는 일반형 세탁기(톱로더), 고효율 톱로더 세탁기 등 등 3개 분야 가운데 2개 항목에서 LG전자 세탁기와 건조기를 추천했다. 드럼형에서는 'LG WM3670HWA' 세탁기와 'LG DLEX3370W' 전기식 건조기를, 고효율 톱로더에서는 'LG WT1701CV' 세탁기와 'LG DLEY1701V'를 구매 고려 대상으로 꼽았다. 일반형에는 스피드퀸 제품을 추천했다.

 


인도 네티즌 울린 LG전자 유투브 동영상 (170608 서울경제)

LG전자가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동영상이 인도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8LG전자에 따르면 지난달 11일 유튜브에 공개된 이 동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60zlBxiUwxQ)4주 만에 조회수 2,600만뷰를 넘어섰다. 하루 평균 약 100만명에 달하는 네티즌이 동영상을 본 셈이다. 4분 분량의 이 동영상은 홀어머니와 함께 사는 한 인도 소녀가 우주비행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별에 있다고 믿는 소녀는 우주비행사를 꿈꾸게 됐고, 어머니는 어려운 형편이지만 TV를 팔아 딸의 꿈을 돕는다. 결국 꿈을 이룬 딸은 어머니에게 LG올레드 TV를 선물한다는 감동스토리다.

 


LG전자, 맥북 전용 초고화질 5K 모니터 국내 출시 (170605 조선일보)

LG전자 (85,8002,500 -2.83%)가 맥북 프로(MacBook Pro)와 맥북(MacBook) 사용자를 위한 초고화질 모니터 ‘27인치 LG 울트라파인(UltraFine) 5K 모니터를 이번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가 이번에 국내 시장에 내놓은 27인치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는 지난해 11월 미국 등 세계 여러 국가에 출시된 바 있다. 해상도가 4K 이상인 초고화질 모니터 시장 규모는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약 70% 성장하며 100만대를 넘어섰다. 신제품은 5K(5120x2880)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풀HD(1920x1080)보다 해상도가 7배 이상 높다. 화소 수만 1400만개를 넘어, 초고화질 사진과 영상 등을 편집하는 작업에도 알맞다. 또 영상속도가 1초에 최대 40기가비트(Gbps)인 썬더볼트3(Thunderbolt3) 단자를 적용해, 4K 화질 영화를 30초 만에 전송할 수 있다. 용량이 큰 5K 영상도 손실 없이 보여준다. 기존에는 5K 영상을 보려면 모니터와 PC 사이에 케이블을 2개 연결해야 했다.

 


LG전자, 초 프리미엄TV 고급 리조트에 설치프리미엄 마케팅 강화 (170607 매일경제)

LG전자가 초 프리미엄 TV 'LG SIGNATURE(시그니처) 올레드TV W'를 고급 리조트에 설치하는 등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서울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 경상남도 남해에 위치한 '사우스케이프 스파 앤 스위트(Southcape Spa & Suite)' 등 고급 호텔과 리조트 로비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를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사우스케이프 스파 앤 스위트'가 고급 휴양 시설과 어울리는 TV'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를 선택한 데 따른 것이다.

 


이젠 '무선 이어폰' 시대'LG 톤플러스 프리' 출시 (170612 매일경제)

L거추장스러운 선 없이 이어버드만 착용하는 무선 이어폰 제품이 대세다. 완전히 선을 없앤 디자인의 무선 이어폰은 이어버드만 착용하면 통화나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애플 '에어팟', 삼성전자 '기어 아이콘X'가 주도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 LG전자도 'LG 톤플러스 프리'를 선보이며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난달 22일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LG 톤플러스 프리는 LG전자의 첫 번째 완전 무선 이어폰이다. LG 톤플러스 시리즈 특유의 넥밴드 스타일에 귀에 꽂는 이어버드를 잇는 선을 없앴다. LG전자는 톤플러스 프리가 기존 무선 이어폰의 단점을 보완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 관계자는 "LG 톤플러스는 목에 착용하는 넥밴드에 이어버드를 끼워 보관이 쉽다""넥밴드로 충전하는 중에도 스마트폰과 연결된 대기 모드를 유지해 전화가 오면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진동 알림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경제의 눈]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교육 (170612 동아일보)

20159. 세계경제포럼의 클라우스 슈바프 회장은 KAIST에서 명예박사학위를 받으며 인류사회에 미치는 파괴적 혁신의 영향력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이 내용은 넉 달 뒤 그가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에서 발표한 ‘4차 산업혁명개념의 토대가 됐다. 그 후 1년 반 동안 한국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단어를 가장 많이 쓴 나라가 아닌가 싶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오면 다양한 기술이 융합돼 사회에 급진적인 변화를 가져온다. 이 흐름에 적응하지 못하는 산업은 살아남기 어렵다. 몇 년 전만 해도 세계 1위였던 한국 조선산업의 위기가 이를 대변한다. 현재 세계 1위를 지키며 어마어마한 수익을 내고 있는 반도체산업도 지속되는 중국의 대규모 투자를 보면 낙관할 수만은 없다. 우리 경제를 이끌어 온 정보기술(IT), 석유화학, 철강은 물론이고 최근 급속히 발전한 화장품산업도 새로운 변화를 읽지 못하면 위험해질 수 있다.

 

태그
게시판 목록 보기
이전글 06/19 주요 뉴스 (LG디스플레이, OLED 종주국 일본에서도 인정 外)
다음글 06/05 주요 뉴스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 에너지관리 1등급 인증 外)

댓글 [0]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