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상세 페이지
제목 02/05 주요 뉴스(OLED·로봇·자동차 부품 등 핵심 성장 사업에 19兆 투자 外)
등록일자 2018-02-02 조회수 168

 

02/05  주요뉴스입니다.

상세기사는 아래 제목을 클릭해 주세요



OLED·로봇·자동차 부품 등 핵심 성장 사업에 19투자 (180202 조선일보)

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 사업의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중소형 POLED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차별화된 LCD 제품을 확대해 글로벌 디스플레이 업계 1위 자리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대형 OLED 분야에서는 기존 라인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롤러블(Rollable)과 투명(Transparent) OLED만의 독보적인 혁신 제품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 신규 시장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POLED 중심으로 2020년까지 국내외에 20조원을 투자한다.

 


LG전자, 남아공서 올해 첫 'LG 이노페스트' 개최 (180202 조선일보)

LG전자가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시그니처'2018년형 신제품을 앞세워 중동·아프리카의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지난달 31(현지시각)부터 이틀간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 위치한 케이프타운국제컨벤션센터에서 올해 첫 'LG 이노페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LG 이노페스트는 LG전자 고유의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로, 주요 거래선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LG전자 중동·아프리카 지역대표를 맡고 있는 차국환 부사장을 비롯해 64개국에서 온 주요 거래선 및 외신기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LG전자 -하니웰, 자율차 보안 솔루션 공동개발 (180201 동아일보)

LG전자가 미국 항공기 및 차량용 보안 기업 하니웰(Honeywell)과 자율주행차 통합 보안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 LG전자는 하니웰과 차세대 차량용 보안 솔루션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가 개발하는 솔루션은 자율주행차에 필요한 보안 솔루션이다. 외부 통신망을 통해 시도되는 해킹 탐지 및 방어, USB 포트 등을 통해 차량 내부 네트워크를 겨냥한 보안 위협 대응, 각종 전장부품별 보안 기술, 주변 차량들의 보안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대처하는 클라우드 보안관제 등 네 가지가 해당된다. 이 네 가지 영역의 보안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연말까지 개발한다

 


LG전자, 의류건조기 생산 라인 증설...'4계절 대응 나서' (180201 전자신문)

LG전자가 의류건조기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생산량을 50% 이상 확대한다. 계절에 관계없이 급증하는 의류건조기 수요에 대응, 시장 점유율 1위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최근 경남 창원에 위치한 의류건조기 생산라인을 기존 2개에서 3개로 확장했다. 생산량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LG전자 건조기 생산 라인 확대는 건조기 수요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LG전자 의류건조기는 지난해 월평균 3만대 수준으로 판매됐다. 신제품을 출시한 지난해 말부터는 월 평균 5만대까지 판매량이 급증했다.

 


진용도 LG전자 서비스 대명장 "10분간 경청이 고객과의 소통 비결" (180131 전자신문)

고객의 말을 중간에 끊지 않으면 어떤 요청이든 10분을 넘기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경청하면 고객도 마음을 열고 원하는 바를 더 구체적으로 말합니다.” LG전자에서 22년간 대형 가전수리를 전담하며 '대명장' 자리에 오른 진용도 LG전자 서광주서비스센터 대명장은 고객과 소통 능력을 첫 손에 꼽았다. 소통을 통해 고객의 숨은 요구까지 파악한 것이 LG전자 생활가전이 사랑받는 비결 중 하나라는 설명이다. 대명장 제도는 LG전자가 2005년부터 서비스 최고 전문가에게 부여하는 명예로운 호칭이다. 3000여명 수리 기사 중 실적과 면접을 거쳐 12명만 선발한다. 매년 뽑는 '명장'과 달리 대명장은 공석 발생 시에만 새로 선출한다.



LG전자, G6·Q6도 모로칸 블루 등 인기 색상 추가 (180130 서울경제)

LG전자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의 인기 색상을 G6Q6에도 확대 적용한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는 2월 중 한국을 시작으로 LG G6에 모로칸 블루, 라벤더 바이올렛, 라즈베리 로즈 색상을 추가한다. 이로써 LG G6는 기존 아스트로 블랙, 아이스 플래티넘, 미스틱 화이트, 테라 골드, 마린 블루를 포함해 총 8종의 색상을 갖추게 됐다. Q6에는 모로칸 블루와 라벤더 바이올렛을 추가해 색상을 총 7가지로 늘린다.

 


LG전자, 겨울철 올바른 건조기 사용법 공개 '눈길' (180130 조선일보)

주부들 사이에서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한 의류건조기는 정확한 사용법만 알아도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LG전자에서는 LG 트롬 건조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겨울철 올바른 건조기 사용법을 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겨울에는 건조기 주변이나 세탁물의 온도가 낮아 건조기가 열을 발생시키기까지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다. 이는 겨울철 보일러를 틀어도 금세 따뜻해지지 않는 것과 동일한 원리다. 만약 평소보다 건조 정도가 약하거나 건조 시간이 길게 느껴진다면 LG 트롬 건조기의 '강력-스피드 모드' 설정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LG전자 "광파오븐·전자레인지 핵심부품 10년 무상 보증" (180129 한국경제)

LG전자101,0002,500 -2.42%는 이달부터 디오스 광파오븐과 전자레인지 전 제품에 탑재되는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10년간 무상 보증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존 무상 보증 기간은 3년이었다. ‘마그네트론은 광파오븐 및 전자레인지의 핵심 부품으로 고주파를 통해 음식 조리에 필요한 열을 발생시킨다. 마그네트론에 인버터 기술력을 더한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은 강력한 출력과 섬세한 온도 조절이 가능해 음식물을 균일하게 가열하고 해동할 수 있다.

 


[LG전자 X Why?] [Advertorial] 이거 實畵? (180127 조선일보)

눈 덮인 산과 들, 눈송이 맺힌 나무.

그 정갈함 속에 사진으로 아이들의 사랑스러운 모습과 배우자· 애인의 모습을 함께 담아내고 싶다. 꼭 소셜미디어 과시용이 아니더라도 언제 또 나올지 모르는 오랜만의 나들이에 사진은 필수다.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는 전문가급 카메라와 맞먹는 성능이라고 하던데 사실일까. LG전자 스마트폰 V30은 전문가급 카메라 기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금까지 나온 스마트폰 가운데 최고 수준인 'F1.6' 조리개값을 적용한 카메라를 탑재했다.

 


고대의료원, 국내 최초 4차 산업 전담 기구 설립..첨단 병원 새모델 제시 (180201 전자신문)

L고려대학교의료원이 국내 병원으로는 최초로 4차 산업혁명 전담기구를 구성했다. 연구, 임상, 행정 등 전 영역이 참여해 4차 산업혁명 환경 속 미래의학을 대비한다.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첨단병원 모델도 제시할 예정이다. 고대의료원(원장 이기형)4차 산업혁명 대응을 전담하는 의과학정보단을 발족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르면 내년 의과학정보연구원으로 격상해 기술개발, 사업화 등 앵커기관으로 삼는다.



태그
게시판 목록 보기
이전글 02/12 주요 뉴스(LG디스플레이, 광저우 OLED 투자 닻 올린다 外)
다음글 01/29 주요 뉴스(LG디스플레이, 지난해 영업이익 2.5조원…"역대 최대 규모" 外)

댓글 [0]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