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상세 페이지
제목 11/19 주요 뉴스(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추격에도 대형 올레드 우위 지킬 듯 外)
등록일자 2018-11-16 조회수 409367

 

11/19 주요뉴스입니다.

상세기사는 아래 제목을 클릭해 주세요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추격에도 대형 올레드 우위 지킬 듯 (181114 비즈니스포스트)

LG디스플레이가 삼성디스플레이의 추격에도 대형 올레드(OLED)사업에서 상당 기간 기술적 우위를 지킬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대형 올레드 생산을 위해 8.5세대 LCD 라인을 퀀덤닷 올레드(QD-OLED) 라인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은 데 이렇게 하면 화질과 양산 기술력 등에서 LG디스플레이를 따라잡기 쉽지 않다. 김영우 SK증권 연구원은 14삼성디스플레이가 10.5세대 이상 초대형 신규 퀀텀닷 올레드 투자를 늦추고 8.5세대 LCD 라인을 퀀텀닷 올레드 생산라인으로 전환 투자를 추진하는 것이 LG디스플레이에게는 가장 긍정적 시나리오라고 바라봤다.



폴더블폰 시대가시화덩치 커지는 디스플레이 시장 (181113 서울신문)

폴더블폰’(접는 스마트폰) 시대가 가시화되면서 침체기를 겪었던 국내 디스플레이 업계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주 폴더블폰용 디스플레이인 인피니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공개한 것을 계기로 접는(폴더블) 디스플레이, 풀스크린, 투명 디스플레이 등으로 경쟁이 다변화되는 분위기다. 내년 이후 디스플레이 시장은 폴더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대화면 OLED TV 패널의 양대 산맥을 위주로, 소형 포트폴리오가 다양화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구미지부, '사랑 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 실시 (181113 매일일보)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구미지부(지부장 채근욱)가 추진하는 사랑 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가 지난 9, 지역 내 무료급식소에서 실시됐다. 이날 행사에는 2017년 창단 이후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USR 실천단 Leader 30여명이 참여해 기초수급자, 독거노인 등 무료급식소를 이용하는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250포기를 담궈 전달했다. 채근욱 지부장은 정성으로 담근 김장김치가 추운 겨울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

 


LG디스플레이, 국내외 부품·설비 협력사와 '동반성장' 다짐 (181115 연합뉴스)

LG디스플레이[034220]는 국내 주요 부품·설비 협력사 대표들을 초청한 가운데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업계 현안을 논의하는 '2018 동반성장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경기도 파주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LG디스플레이 최고생산책임자(CPO)인 신상문 부사장을 비롯해 협력사 대표 100여명이 참석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 자리에서 제조 혁신, 개발·구매, 동반성장 프로그램 등을 내년 동반성장 추진 방향으로 정했다고 소개한 뒤 협력사와의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LGD, 6분기 연속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1(181112 뉴스핌)

12일 전자 부품 업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부회장 한상범)는 지난해 1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6분기 연속 5인치 이상 자동차용 디스플레이(LCD) 시장에서 수량 및 매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시장조사업체 IHS 마킷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올해 2분기 474만대에 달하는 자동차용 디스플레이를 출하해 1위에 올랐다. 2위는 대만 디스플레이 업체 AUO(출하량 4296000), 3위는 일본 재팬디스플레이(출하량 323만대)가 차지했다.

 


프리미엄 백화점 러브콜 받은 ‘LG시그니처(181115 문화일보)

LG전자의 초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LG SIGNATURE)가 미국 뉴욕 프리미엄 백화점 블루밍데일스’(Bloomingdale’s)에 매장을 열고 미국 심장부를 본격 공략한다. LG전자는 미국 프리미엄 유통 채널과의 협력을 강화해 LG 시그니처 매장을 크게 확대할 방침이다. LG전자는 오는 19일 뉴욕의 블루밍데일스 백화점 본점 8층에 LG 시그니처 매장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이와 함께 백화점 홈페이지에서도 LG 시그니처 판매를 시작한다. 블루밍데일스 백화점이 TV, 세탁기, 냉장고 등 생활가전을 공식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고, 그 파트너로 LG 시그니처 브랜드를 택했다. LG전자는 지난해 10월 한 달간 이곳에서 LG 시그니처를 소개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LG전자, 글로벌 마케터 한자리에"마케팅 성공사례 공유" (181114 한국경제)

LG전자가 해외법인에서 근무하는 마케팅 담당 임직원들을 한 자리에 모아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LG전자는 14일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해외 32개 판매법인 마케팅 담당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Global Best Practice Awards 2018’ 행사를 열었다.



조성진, AI 인재 찾으러 실리콘밸리로 (181114 중앙일보)

LG전자의 최고 경영진이 직접 나서 4차 산업혁명 분야의 글로벌 인재 영입을 챙긴다. LG전자는 조성진(62·사진) 부회장과 박일평 최고기술책임자(CTO·사장)14(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근무하는 석박사급 정보기술(IT) 인력, 대학 교수 등과 면담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이어 조 부회장 일행은 일주일 간 샌프란시스코·샌디에이고·새너제이·시애틀 등 미국 서부 도시를 방문해 IT·금융·소비재 기업의 최고경영진과 만나 사업 현안을 논의한다.



[단독]제네시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하만' 빼고 'LG전자' 선택  (181113 전자신문)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플래그십 세단 'G90'을 시작으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LG전자로부터 단독으로 공급받는다. 커넥티드 서비스 강화 과정에서 기존 하만보다 하드웨어(HW), 소프트웨어(SW) 스펙이 뛰어난 LG전자로 공급사를 바꾼 것이다. 일각에서는 삼성전자의 전장부품 사업 견제 일환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LG전자, 인도 뉴델리서 '2018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 열어 (181111 한국경제)

LG전자(69,5000 0.00%)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오는 12일까지 인도 뉴델리 아쇽호텔에서 '2018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장애청소년의 IT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진출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태그
게시판 목록 보기
다음글 11/12 주요 뉴스(LG디스플레이, 애플 아이폰 OLED 패널 양산 착수…12월부터 40만대 납품 개시 外)

댓글 [0]

이름